요셉(Joseph)과 미리암(Miriam)이 낳은 여럿 애들 중의 아들.예수(Jesus)는 요수아의 그리스 이름.
기적을 많이 베풀음.
그 앞서, '세례자 요한(John Baptist)'이라고 불리워진 '요하난 하타볼(Johanan ha-Tabol, 또는 ha-Tabel. '세례자 요하난')이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다! 선지자가 올 것이다!"라고 가르침.
주: 이를 헤롯이 누구보다고 자기를 두고 한 말로 오해.
그 즈음 탈무딕 바리새인은 모세 5경을 해석하여 부활이 있음을 인정하고 경건한 삶으로 완덕을 추구했으며, 사두개인은 성서를 글자 그대로 받아드리고 부활을 인정하지 않음.
그 십자가 처형에 대하여:
그 예수가 십자가에 처형되기 전, '마음에 내키지 않은 바리새인들의 반역(Halfhearted Rebels)' 사건.
바리새인들이 나라를 구하기 위해 시리아 데메트리우스(Demetrius III)의 군대를 불러들여 왕이 패한 적이 있섰음.
그러나 시리아 군대를 쫒아내는 것도 바리새인들이 하였음.
이에, 당해년 해스모니안(Hasmonean) 왕조 알렉산더 얀나이(Alexander Jannai BC 103-76) 왕이 승전축하 궁정연회장에서 사두개(Sadducee)인들과 알력이 있던 800명의 바리새(Pharisees)인들을 십자가에 처형한 일이 있섰음.
원래 십자가 처형은 로마제국이 로마 시민권이 없는 이들에게 시행하는 사형법으로 관아, 궁정에서 죄수를 십자가에 붙잡아 매고 매질한 다음, 죄수를 일으켜 세워 스스로 십자가를 짊어지고 처형장으로 향하게 한 후 그 십자가에 다시 매달아 세워 굶겨 말려 죽이는 로마 습관.
To Rabbi Elias L. Solomon(1878-1956) Bearer of the Jewish Tradition,
Solomon Grayzel. <B.C. 5728-AD 1968 HISTORY OF THE JEWS> p. 86~136. 1968
전에 조세푸스(Josephus, Flavius. Joseph ben Matthias. 37-?100)의 <History of the Jewish War>, < Antiquities of the Jews>, <Against A pion>의 단편으로는 불충분하기에, 위 본문은 "예수"는 "가공인물"이라는 댓글에 대하여 올리는 댓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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